내발자국[게시판]
[잡담] 제가 얘기 하고 싶은건...
DGDragon
2004. 4. 15. 21:13
그런 워 3의 방식이 별로 제게 맞지 않는다는 얘기였습니다.
새로운 장르 개척도 좋지만 그 결과물이 이도저도 아니고 붕 떠버려서, 아스
님이 얘기하신대로 전투를 극단적으로 강조하고 소수 유닛 컨트롤을 부각시
켰지만 '재미없었다'는 겁니다.
제가 판단하기에 부대운용의 전술을 거창하다고 표현하는 아스님의 그런 얘
기는 워 3의 중점은 정면격돌에 있다고 말씀하시는 것 같군요. 하긴 2부대도
운영하기 힘드니 그럴법도 하지만...
하지만 단순히 크립과의 끊임없는 전투로 영웅의 레벨을 올려서 상대방을 밀
어버리는 건 너무 단순하고 쉽게 질리지 않을까요.
전술, 전략적인 사고를 배제하고 체력 줄어든 유닛이나 뺐다 넣었다 하는 짓
은 별로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진짜 RPG도 아니고.
P.S : 저는 대규모 부대를 원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생각한
전술만 실현할 수 있으면 족합니다. 그런데 왜 제 글이 토탈 선호자의
입장에서 워 3를 매도한 글이 된 건지 -_-;
DGDragon : Dreaming Gold Dragon
E-mail : DGDragon@hitel.net
M$N : DGDragon@hitel.net
IRC Server : irc.nuri.net
#Balhae #Balhae-KGA #Mad3D.net
#SG2907 #Total
UltimaOnline BalhaeShard Player
UO Fan Site "Forg" : http://forg.co.kr/uo.html
UO Guild "KGA" : http://home.megapass.co.kr/~avatar77/main.htm
Hitel Open Board "Game" : Only Telnet
Total Annihilation "Korea Fan Site" : http://totala.nskor.com/index.html
D&D Rule Game Site "Firewine's D&D Realm" : http://www.baldursgate2.co.kr/
ID : DGDragon
[KGA]DGDragon(Only in UO)
새로운 장르 개척도 좋지만 그 결과물이 이도저도 아니고 붕 떠버려서, 아스
님이 얘기하신대로 전투를 극단적으로 강조하고 소수 유닛 컨트롤을 부각시
켰지만 '재미없었다'는 겁니다.
제가 판단하기에 부대운용의 전술을 거창하다고 표현하는 아스님의 그런 얘
기는 워 3의 중점은 정면격돌에 있다고 말씀하시는 것 같군요. 하긴 2부대도
운영하기 힘드니 그럴법도 하지만...
하지만 단순히 크립과의 끊임없는 전투로 영웅의 레벨을 올려서 상대방을 밀
어버리는 건 너무 단순하고 쉽게 질리지 않을까요.
전술, 전략적인 사고를 배제하고 체력 줄어든 유닛이나 뺐다 넣었다 하는 짓
은 별로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진짜 RPG도 아니고.
P.S : 저는 대규모 부대를 원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생각한
전술만 실현할 수 있으면 족합니다. 그런데 왜 제 글이 토탈 선호자의
입장에서 워 3를 매도한 글이 된 건지 -_-;
DGDragon : Dreaming Gold Dragon
E-mail : DGDragon@hitel.net
M$N : DGDragon@hitel.net
IRC Server : irc.nuri.net
#Balhae #Balhae-KGA #Mad3D.net
#SG2907 #Total
UltimaOnline BalhaeShard Player
UO Fan Site "Forg" : http://forg.co.kr/uo.html
UO Guild "KGA" : http://home.megapass.co.kr/~avatar77/main.htm
Hitel Open Board "Game" : Only Telnet
Total Annihilation "Korea Fan Site" : http://totala.nskor.com/index.html
D&D Rule Game Site "Firewine's D&D Realm" : http://www.baldursgate2.co.kr/
ID : DGDragon
[KGA]DGDragon(Only in 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