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건 레벨 55의 모든 무기 마스터리 20(물론 에딧. 아이템으로 +4
참고로 캐릭터 에디트는 이것뿐으로 나머지는 아무것도 안 했습니다.)
, 훨윈드 20인 바바리안으로 테스트했습니다.
무기의 기본은 어떤 님(죄송 ID 까먹음.. 보러 가는 것도 귀찮고)이 자료실에
올리신 아이템 중 레어 룬소드인 스톰 스크랫치입니다.
에디터로 베이스를 바꿔주면 옵션을 모두 단채로 고스란히 다른 무기로 바뀌죠.
참고로 스톰 스크랫치의 주요 기능은 +144 어택 레이팅, 대미지는 거의 3배에 가
까운 튀김(이게 가장 중요...) 등이 있으며, 무한 훨윈드를 위해 에디터로 구멍을
뚫어 퍼펙 해골 3개를 박았습니다.
먼저 망치류입니다. 기본 대미지가 61 to 101인 엽기 망치, 마텔 드 퍼.
스톰 스크랫치로 바꿔주니 166 to 271(3?) 이 나오더군요.
장착하면 900-1500정도.
당삼 훨윈드 돌리면 맞기만 하면 무조건 사망입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로 공격률이 떨어졌기 때문에 그 실효성에는 상당히 의문이
있으며 실제로 이걸로 돌리다가 실험 중 유일하게 캐릭터가 사망했습니다.
안 그래도 공격 범위가 좁아서 괴로운데... 새 패치에서 좀 바뀐다면 몰라도
현 1.03에서는 망치 바바로는 상당히 괴로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폴암 계열.
합계 대미지가 가장 큰 Bec-De-Corbin 으로 했습니다.
스톰 스크랫치 씌우면 67 to 192가 나오더군요.
실제 대미지는 392 to 1147. 맞으면 1/3은 그냥 죽고 2/3는 살더군요.
하지만 정말 리치가 엽기적으로 길기 때문에 헛치지 않는 한 한 몹당 2, 3방씩
치고, 때문에 제대로 걸리면 전부 죽습니다.
리치가 얼마나 긴가 하면, 그래픽 상으로는 닿지도 않는 것처럼 보이는데도
꽤애액하면서 죽는가 하면 뒤에서 쫓아오다가 걸려 맞아서 죽는 놈도 있습니다.
검계열과는 반대적으로 공격 전용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레지를 퍼펙 다이아 방패로 해결하기 때문에 이 걸 들면 레지가 전부
10 이하로 떨어지며 콜드는 -1이 나옵니다.(링과 아뮬은 전부 스킬 업 아이템)
만약 레지에 신경쓰셔서 폴암계열을 들고도 쓸만한 레지가 나오신다면 폴암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겁니다. 방어? 필요없습니다. 장거리 몹들은 립으로 날아서
패고(스킬치 1이라고 화면 끝까지 날아가서 두들깁니다.) 근접 몹들은 공격하려고
팔 치켜들기도 전에 죽습니다.
다만 좋은 폴암 계열은 구하기가 어렵죠.
스피어 계열.
창마존이나 창바바가 원하는 꿈의 아이템 랜스로 했습니다.
스톰 스크랫치 씌우면 75 to 305 가 나오더군요. 실 대미지는 439 to 1798.
죽이죠?
하지만 저로서는 별로인게, 창 답지 않게 사정거리가 별로 길지 않습니다.
이그제큐셔너 검과 사정거리가 같은거 같더군요. 거기다가 기본이 베리 슬로우
라서 훨윈드를 제외한 다른 기술(뭐 립어택이나 배쉬밖에 없지만)은 거의 사용
불가에 가깝습니다. 아니면 필살의 크로스 카운터로 때리고 같이 죽던지.
(불태웠어... 새하얗게...)
차라지 대미지가 반 이하라도 폴암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검계열.
당연히 이그제큐셔너 검입니다. 한손 최강인 에인션트, 혹은 룬소드는 사정거리
가 너무 짧습니다. 망치류와 같죠. 이그제큐셔너는 한손으로 들수 있지만 사정거
리는 스피어류만큼 길어서 매우 좋습니다.
기본은 한손 67 to 110이며, 들면 399 to 704가 나옵니다.
아참, 위의 대미지는 모두 훨윈드 스킬 레벨 24에서의 대미지입니다.
두손을 취급안 한 이유는, 위급시 큰 대미지를 요한다면 몰라도 주력기로 삼으
려면 폴암 계열이 백배 낫기 때문입니다.
방패 + 이그제큐셔너... 뭐 스탠다드이죠. 돌리면 한 몹당 한대 정도는 때리고,
한 대로는 절대로 안 죽기 때문에 2, 3번은 돌려줘야 합니다.
그리고 방패는 훨윈드 돌릴때도 블로킹을 충실히 하는 듯 합니다.
방패 떼고 돌리는 것과 들고 돌릴때 맞는 횟수의 차원이 틀립니다.(블로킹
율 49%인데도.)
암만 봐도 망치와 스피어류는 권하기 어렵고,
방어적 플레이라면(가늘고 오래살테야... 그리고 이 타입은 팀플에도 좋죠.)
검과 방패를, 공격적 플레이라면 폴암을 권하고 싶네요.
물론 공사왕 지향 플레이어나 원 샷 원 킬 지향이신 분은 말리지 않겠습니다. ^^
쓰고 보니 정말 길군요. 여기까지 다 읽으신 분 몇이나 될지 모르겠네.
바바리안의 밥줄, 생명, 희망 훨윈드에서의 각 무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무기 고르시는데 참고 하시길.
Happy, Happier, Happiest.
Dreaming Gold Dragon.
참고로 캐릭터 에디트는 이것뿐으로 나머지는 아무것도 안 했습니다.)
, 훨윈드 20인 바바리안으로 테스트했습니다.
무기의 기본은 어떤 님(죄송 ID 까먹음.. 보러 가는 것도 귀찮고)이 자료실에
올리신 아이템 중 레어 룬소드인 스톰 스크랫치입니다.
에디터로 베이스를 바꿔주면 옵션을 모두 단채로 고스란히 다른 무기로 바뀌죠.
참고로 스톰 스크랫치의 주요 기능은 +144 어택 레이팅, 대미지는 거의 3배에 가
까운 튀김(이게 가장 중요...) 등이 있으며, 무한 훨윈드를 위해 에디터로 구멍을
뚫어 퍼펙 해골 3개를 박았습니다.
먼저 망치류입니다. 기본 대미지가 61 to 101인 엽기 망치, 마텔 드 퍼.
스톰 스크랫치로 바꿔주니 166 to 271(3?) 이 나오더군요.
장착하면 900-1500정도.
당삼 훨윈드 돌리면 맞기만 하면 무조건 사망입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로 공격률이 떨어졌기 때문에 그 실효성에는 상당히 의문이
있으며 실제로 이걸로 돌리다가 실험 중 유일하게 캐릭터가 사망했습니다.
안 그래도 공격 범위가 좁아서 괴로운데... 새 패치에서 좀 바뀐다면 몰라도
현 1.03에서는 망치 바바로는 상당히 괴로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폴암 계열.
합계 대미지가 가장 큰 Bec-De-Corbin 으로 했습니다.
스톰 스크랫치 씌우면 67 to 192가 나오더군요.
실제 대미지는 392 to 1147. 맞으면 1/3은 그냥 죽고 2/3는 살더군요.
하지만 정말 리치가 엽기적으로 길기 때문에 헛치지 않는 한 한 몹당 2, 3방씩
치고, 때문에 제대로 걸리면 전부 죽습니다.
리치가 얼마나 긴가 하면, 그래픽 상으로는 닿지도 않는 것처럼 보이는데도
꽤애액하면서 죽는가 하면 뒤에서 쫓아오다가 걸려 맞아서 죽는 놈도 있습니다.
검계열과는 반대적으로 공격 전용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레지를 퍼펙 다이아 방패로 해결하기 때문에 이 걸 들면 레지가 전부
10 이하로 떨어지며 콜드는 -1이 나옵니다.(링과 아뮬은 전부 스킬 업 아이템)
만약 레지에 신경쓰셔서 폴암계열을 들고도 쓸만한 레지가 나오신다면 폴암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겁니다. 방어? 필요없습니다. 장거리 몹들은 립으로 날아서
패고(스킬치 1이라고 화면 끝까지 날아가서 두들깁니다.) 근접 몹들은 공격하려고
팔 치켜들기도 전에 죽습니다.
다만 좋은 폴암 계열은 구하기가 어렵죠.
스피어 계열.
창마존이나 창바바가 원하는 꿈의 아이템 랜스로 했습니다.
스톰 스크랫치 씌우면 75 to 305 가 나오더군요. 실 대미지는 439 to 1798.
죽이죠?
하지만 저로서는 별로인게, 창 답지 않게 사정거리가 별로 길지 않습니다.
이그제큐셔너 검과 사정거리가 같은거 같더군요. 거기다가 기본이 베리 슬로우
라서 훨윈드를 제외한 다른 기술(뭐 립어택이나 배쉬밖에 없지만)은 거의 사용
불가에 가깝습니다. 아니면 필살의 크로스 카운터로 때리고 같이 죽던지.
(불태웠어... 새하얗게...)
차라지 대미지가 반 이하라도 폴암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검계열.
당연히 이그제큐셔너 검입니다. 한손 최강인 에인션트, 혹은 룬소드는 사정거리
가 너무 짧습니다. 망치류와 같죠. 이그제큐셔너는 한손으로 들수 있지만 사정거
리는 스피어류만큼 길어서 매우 좋습니다.
기본은 한손 67 to 110이며, 들면 399 to 704가 나옵니다.
아참, 위의 대미지는 모두 훨윈드 스킬 레벨 24에서의 대미지입니다.
두손을 취급안 한 이유는, 위급시 큰 대미지를 요한다면 몰라도 주력기로 삼으
려면 폴암 계열이 백배 낫기 때문입니다.
방패 + 이그제큐셔너... 뭐 스탠다드이죠. 돌리면 한 몹당 한대 정도는 때리고,
한 대로는 절대로 안 죽기 때문에 2, 3번은 돌려줘야 합니다.
그리고 방패는 훨윈드 돌릴때도 블로킹을 충실히 하는 듯 합니다.
방패 떼고 돌리는 것과 들고 돌릴때 맞는 횟수의 차원이 틀립니다.(블로킹
율 49%인데도.)
암만 봐도 망치와 스피어류는 권하기 어렵고,
방어적 플레이라면(가늘고 오래살테야... 그리고 이 타입은 팀플에도 좋죠.)
검과 방패를, 공격적 플레이라면 폴암을 권하고 싶네요.
물론 공사왕 지향 플레이어나 원 샷 원 킬 지향이신 분은 말리지 않겠습니다. ^^
쓰고 보니 정말 길군요. 여기까지 다 읽으신 분 몇이나 될지 모르겠네.
바바리안의 밥줄, 생명, 희망 훨윈드에서의 각 무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무기 고르시는데 참고 하시길.
Happy, Happier, Happiest.
Dreaming Gold 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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